본문 바로가기
건강

침향환 효능 가격

by Youjin 2021. 5. 23.

침향환-효능-가격
침향환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Comorin입니다. 1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 19의 감염 여파로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많은 분들이 면역력,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찾으시는 것 같아요. 면역력 및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으로는 경옥고, 공진단 등의 식품이 대표적인데요, 사향 공진단은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진단 및 처방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에 침향은 공진단의 생김새와 섭취 방법은 비슷하지만 의약품이 아닌 식품 원료로 분류되어 있어서 구매나 섭취가 비교적 자유롭다는점에서 많은 소비자분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이 곳에서 침향환의 자세한 효능과 추천 제품 그리고 가격까지 자세하게 정리해보고자 하는데요, 꼼꼼히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침향이란?

침향침향환침향환-효능
침향환 효능

침향이란 침향 나무와 팥꽃 나무에서 상처가 나거나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분비되는 수지가 뭉쳐진 것을 침향이라고 합니다. 침향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예로부터 왕이 건강 관리를 위해 즐겨먹은 약재이고, 동남아시아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며 이용되는 약재라고 해요! 실제로 옛 의학서를 살펴보면 침향에 관한 기록은 자주 등장하는데요, 동의보감에서는 '기를 내려주고 위를 따뜻하게 하여 전신의 기를 잘 돌게 해준다' 라고 기록되어 있고, 본초강목에는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해주고 복통과 급성 위장염을 치료한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침향은 자연적으로 채취되는 양이 매우 적기 때문에 주로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와 같은 동남아시아 특정 지역으로부터 수입되는데요, 한 그루의 나무에서 채취되는 양이 5~7kg로, 매우 귀하게 여겨진다고 해요. 침향의 자세한 효능을 살펴보면, 우선 침향의 핵심 성분은 바로 베타셀리넨 성분입니다. 베타셀리넨 성분은 신장의 염증을 완화하고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침향에는 유황 성분이 풍부하여서 신장 뿐만아니라 체내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침향의 효능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면역력 개선 효과인데요, 침향에는 뛰어난 항균 작용을 하는 헥사텍카노익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고 또한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알파블레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외부의 세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침향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각종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침향은 아가로스피롤이라는 핵심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아가로스피롤은 신경을 이완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천연 신경안정제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침향은 뇌 건강 증진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는데요, 뇌 유도 신경자극 인자를 활성화 시켜서 신경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뇌 세포 회로의 기능을 강화하여 치매 및 우울증과 같은 신경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침향환 추천 및 가격

침향환-추천광동침향환광동침향환-가격
침향환 가격

침향은 시중에서 보통 섭취하기 쉬운 환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제품마다 침향의 함유율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원재료를 주의깊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침향환 제품 중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인기있는 제품은 광동 침향환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침향의 함유율이 16%, 녹용 함유율 10%로 다른 제품과 비교해보았을 때 매우 높은 침향 함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믿을만한 브랜드인 광동제약에서 만들어졌고, 부원료로 홍삼, 산삼배양근, 당귀, 오미자, 천궁, 산수유, 숙지황, 아카시아 벌꿀 등 총 13가지 국내산 전통 원료를 식품 첨가물 없이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강화 및 기력 회복에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광동 침향환은 현재 전화 상담을 통하여 판매되는 제품으로 온라인상에 정확한 가격이 알려져있지는 않은데요, 여러 후기들을 종합하여 알아보았을 때 1박스(30환)에 약 3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 같았어요!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1박스와 침향 캔디를 추가로 증정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침향환의 섭취 방법은 하루에 1환을 천천히 씹어서 섭취하시면 되는데요,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더욱 좋다고 해요.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시면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잘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 침향환의 효능과 추천, 가격 등의 정보를 자세하게 정리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읽으시다가 궁금한 점 있으셨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고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콘드로이친 효능 가격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드로이친 성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4, 50대가 흔하게 겪는 무릎 통증, 손목 통증,

comorin.tistory.com

 

msm의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의 건강 정보는 MSM 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며 기분 좋게 야외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기분 좋게 야외활

comor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