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야관문 효능 야관문주 부작용 정리

by Youjin 2021. 7. 14.

야관문 효능 야관문주 담그는 법
야관문 효능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양한 일상, 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Comorin입니다. 오늘은 야관문 효능, 부작용과 야관문주 담그는법 등의 내용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중년 남자들의 건강을 좋게 하고 힘을 강하게 한다는 야관문이 화제인 것 같습니다. 야관문은 원래 콩과의 식물인 비수리의 약재명인데요, 남녀 모두에게 좋다고 하여 음양초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야관문은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고 남성드르이 자연 강장제로 여러 가지 궁합이 맞는 약초들과 함께 섞어 액상차로 먹거나 술로 담궈서 야관문주로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아래에서 야관문의 자세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야관문 차 만드는 법, 야관문주 담그는 법 등의 다양한 내용을 정리해드릴 테니 꼼꼼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야관문이란? 효능과 부작용

야관문
야관문

야관문은 한자로 夜關門, 뜻을 그대로 풀이해보면 밤의 빗장을 여는 문이라는 뜻인데요 이는 예로부터 야관문이 약재로 사용되며 야관문을 먹은 남자와 사랑을 나눈 여성이 그 남성과의 만남을 잊지 못해 밤에 대문을 열어놓고 기다린다고 하여서 이러한 별칭이 붙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전국 산과 들판, 특히 햇볕이 잘 드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잘 자라는 식물인데요, 최근 들어 야관문은 남성들의 활력을 강화하는 약재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사실 야관문은 이렇게 잘 알려진 효능과 더불어서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관문 효능

한의학에서 야관문의 효능은 크게 세 가지로 보고 있습니다. 야관문의 첫 번째 효능은 간장과 신장을 건강하게 하여 눈 회복과 숙취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둘째 야관문은 폐와 같은 기관지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만성 기침 환자나 비염환자에게 효과적이고, 수시로 섭취해주면 만성 기관염과 가래, 천식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 효능으로는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염증성 질환이나 종기에 좋습니다. 이밖에도 야관문은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의 다량 함유로 남성의 전립선 강화와 신체 보양에 도움을 주고,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 및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합니다.

 

야관문 부작용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보이고 있는 야관문, 그렇다면 부작용은 없을까요? 야관문은 효능 대비 부작용이 특이할 정도로 없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야관문은 독성이 거의 없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질에 따라 야관문을 섭취한 후 메스꺼움, 현기증, 수면방해 증상 등이 느껴졌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야관문차, 야관문주 만드는 법

야관문차와 야관문주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어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야관문차 만드는 법

1. 야관문을 흐르는 물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없도록 깨끗하게 씻어내고, 잘 건조시켜 줍니다.(일주일 정도 그늘진 곳에 바싹 말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잘 말린 야관문을 팩(다이소나 일반 마트에 판매)에 넣어서 티백처럼 만들어줍니다.

3. 완성된 야관문차 티백을 냉동실에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섭취하실 때에는 물과 야관문차 티백을 함께 넣은 후 센 불로 색이 진해질 때까지 끓여낸 후 섭취하시면 됩니다. 

 

야관문주 담그는 법

1. 야관문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잘 건조시킵니다.

2. 준비된 용기에 야관문을 넣고 30도 정도의 담금주를 이용하여 가득 채워줍니다. 이 때 야관문과 담금주의 비율은 1:3 정도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3. 용기를 완벽하게 밀폐시키고 3~6개월 정도 숙성시켜줍니다. 

 

야관문 파는곳 및 가격 정보

야관문은 온라인에 검색해보시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알아본 야관문의 가격은 600g에 6~7,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었어요. 야관문은 전 세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어서 값싼 가격에 수입상품을 들여와 묵힌 상품을 판매하는 수입품이 늘고 있다고 하니, 원산지 표기부터 첨가물 첨가 유무, 유통기한 등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야관문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야관문주, 야관문차 만드는법 등의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읽으시다가 궁금한 점 있으셨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고, 모두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쏘팔코사놀 효능 가격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양한 일상, 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Comorin입니다. 오늘은 쏘팔코사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남성도 갱년기가 있다는 것 아시나

comorin.tistory.com

 

침향환 효능 가격

안녕하세요. 모두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Comorin입니다. 1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 19의 감염 여파로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많은 분

comorin.tistory.com

 

댓글